무엇인가 창조적인 모션을 원하시면 단연코 스카이픽스입니다.

상단 이미지의 무선 리모콘, DSLR, 볼헤드, 숏레벨후드, 리미트는 별매입니다.

 

 

 

 

X6-G Pro 시리즈는 프로그램 X6 Pro 엔진을 G-Dolly에 탑재한 아스트로달리입니다. 타임랩스는 Pan, Tilt, Rail의 3대 요소가 결합해야 다이나믹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G-Dolly는 스피드가이드(Speed Guide) 레일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동작하여 타임랩스는 물론 비디오 촬영까지 가능합니다. 레일 길이에 따라 1000mm, 1200mm, 1500mm 있으며 요구에 따라 6000mm까지 가능합니다.

 

X6 Pro는 3축을 넘어 최대 6축의 모터를 컨트롤할 수 있는 최고급 모델입니다. Rail, Pan, Tilt, Zoom, Forcus를 콘트롤하고도 하나 남습니다.  복합적이고 정교한 모션 타임랩스를 원하신다면 X6 Pro가 대안이 될 것입니다.

 

 

G-Dolly의 스피드가이드 레일은 반도체 자동화 생산 공정에 사용하는 초정밀 레일입니다. 스피드가이드 레일 내부에는 복렬 샤프트가 직진 압입되어 있습니다. 샤프트는 우수한 고탄소크롬베어링강으로 내식성을 높이고 고주파 열처리하여 정밀 연삭함으로써 표면경도를 HrC 60이상으로 장수명을 보장합니다. 복열 앵귤러 컨택트 베어링을 채택으로 모든 베어링 요소가 완전한 구름 운동을 하므로 최대 회전속도가 최대 직선운동 속도가 되며 최고 10m/sec의 속도로 정숙 운동을 얻을 수 있습니다.

 

 

 

 

G-Dolly의 가이드 블럭에는 3개의 가이드 롤러 베어링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롤러 베어링은 편심너트를 사용하여 유격 조정이 쉬워졌습니다. 수명이 다할 동안 유격 없이 정밀주행이 가능하며, 수명이 다할 때까지의 그리스 내장으로 무급유 운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정기적으로 베어링에 먼지나 이 물질이 없도록 청소해 주어야 합니다. 베어링을 사용하기 때문에 먼지 또는 모래가 많은 사막에서도 사용이 어렵습니다.

 

 

G-Dolly는 접이식이나 조립식으로 제작이 불가능합니다. 이동성을 제외한다면 G-Dolly는 통짜로 제작하기 때문에 타임랩스와 비디오에 가장 신뢰성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G-Dolly는 저속의 타임랩스와 고속의 비디오 촬영이 가능한 달리입니다. X 엔진은 스텝퍼 모터 속도를 13단계로 변속 시킬 수 있습니다. 또 조이스틱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비디오 촬영이 가능합니다.

 

 

 

G-Dolly는 수평으로 20kg, 수직으로 10kg을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DSLR 2대와 3D 리그까지 탑재 가능합니다. 대형의 BMCC, C300과 C500, RED 등의 대형 촬영장비도 충준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철심이 촘촘이 박한 우레탄 벨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늘어나거나 끊어지지 않습니다.

 

 

 

 

 

G-Dolly는 DSLR용입니다. S-Dolly와 비슷한 크기로 스피드가이드 레일폭이 46mm에 6mm 샤프트를 사용합니다. 3D 타임랩스나 대형 촬영 장비를 사용하는 분은 와이드 타입에 GW-Dolly를 추천합니다. 

 

G-Dolly는 DSLR용으로 S-Rotate를 추천합니다. L-Rotate 대비 무게와 부피를 반으로 줄였습니다.

X6 Pro 엔진에 대하여

1세대 AD-Engine은 모터를 단순히 SMS 동작하는 메뉴얼 방식입니다. 메뉴얼 방식은 촬영 중에도 5가지(모터 속도과 방향, 셔터와 인터벌 타임, 프레임 수) 수치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DSLR의 LCD를 보면서 모션 설계하거나 Day to night를 촬영자들에게 유용합니다.

 

 

 

 

2세대 X-Engine은 모터의 위치를 기억하기 때문에 포지션과 프레임 수를 지정하면 자동으로 촬영하는 프로그램 방식입니다. 프로그램 촬영은 모든 계산을 미리하기 때문에 중간에 5가지 수치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SKYPIX는 어떠한 경우에도 타임랩스 촬영이 가능하도록 Pro 버전은 X-Engine과 AD-Engine을 동시에 탑재하고 있습니다. Pro 버전은 3개의 모터를 콘트롤하는 X3 Pro와 6개의 모터를 콘트롤하는 X6 Pro 엔진이 있습니다.

 

 

 

 

Pro-Engine은 9개의 포지션을 지정하여 촬영이 가능합니다. 즉 시작과 끝을 지정하면 중간에 최대 7개의 포지션을 지정해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각각 포지션을 기억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포지션 수정도 가능합니다. 포지션 지정이 완료되면 리허설을 통해 포지션을 점검할 수도 있습니다. 포지션 지정과 리허설은 DSLR의 리이브뷰 기능을 통해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허설은 한번만 하거나 반복해서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타임랩스 촬영을 한번만 하거나 리피트할 수 있고, 리버스할 수도 있습니다. 리피트와 리버스는 OFF 않는 이상 무한 반복합니다. 같은 곳을 반복적으로 촬영하거나 역 촬영하는 경우에 유용할 것입니다.

 

 

 

Pro-Engine은 "유니패스" 와 "프리패스" 2가지 촬영 방법을 제공합니다. 유니패스는 포지션과 프레임 수(촬영 수)을 지정하면 자동으로 포지션 지정시 모터의 이동 거리에 따라 비율적으로 구간별 프레임 수를 정하는 방식입니다. 프리패스는 촬영자가 포지션 구간별로 프레임 수를 자유롭게 지정하는 하는 방식으로 난이도 있는 영상을 촬용할 수 있습니다.

 

 

 

 

X 엔진은 스텝모터를 13단계로 모터 속도(RPM)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1단계(최저 속도)는 60RPM이며, 20RPM씩 단계적으로 변곡 시킬 수 있습니다. 13단계에서 최대 속도는 300RPM입니다. 무리하게 속도를 올리면 모터가 탈주할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 탑재량에 따라 적절히 최대 속도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디폴트는 4단계로 120RPM입니다. 참고로 5단계인 140RPM에서 최대의 토오크를 얻를 수 있습니다. 타임랩스 촬영은 속도를 느리게, 비디오 촬영은 속도를 빠르게 설정하여 사용합니다.

 

 

 

 

유선 또는 무선 3축 조이스틱 리모콘을 사용하여 메뉴와 모션을 모두 제어합니다. Pan과 Tilt은 조이스틱으로 사용하며, Rail은 조이스틱을 좌우로 기울며 사용합니다. 유선 리모콘을 기본 제공하며, 무선 리모콘은 별매입니다. 무선 교신 거리는 약 5m입니다.

 

 

X 엔진은 타임랩스와 비디오 촬영 모두 가능합니다. 레일까지 비디오 촬영을 하는 경우 M-Dolly, H-Dolly, G-Dolly, Skate Dollty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 파노라마 VR, 기가픽셀 기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옵션인 내장형 5200mA 리듐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경우, 촬영 환경에 다소 차이는 있지만 보통 비디오 촬영시 약 4~6시간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타임랩스는 약 12시간 정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외장형으로 12V DC라면 대부분의 전원이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촬영 환경에 맞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케이스 하단에는 삼각대 또는 달리에 부착할 수 있는 퀵슈 타입에 3/8" 나사선이 있습니다. 케이스 뒷면에는 1/4인치 나사선이 있습니다. 또한 Pan의 수평을 맞출 수 있도록 수준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X6 Pro-Engine 주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