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제품은 이벤트 순간을 촬영하는 장비입니다. 빛과 소리, 레이저를 감지해 찰나에 벌어지는 번개와 물체의 움직임을 순간 포착해 촬영해 줍니다. 예를 들면 번개와 풍선 터트리는 장면, 총에 터지는 장면, 컵과 유리가 깨지는 장면. 물과 우유가 떨어지는 장면 등등... 무궁무진합니다. 네로 트리거는 타이머릴리즈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인터벌 타림랩스 촬영이 가능합니다. 네로 트리거는 릴리즈 대부분의 DSLR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법은 아주 단순합니다.  네로 트리거를 카메라 핫슈에 장착합니다.  카메라 맞는 릴리즈를 트리거와 카메라 릴리즈 단자에 연결합니다. (네로 트리거는 모든 카메라용 릴리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유하고 계산 카메라의 릴리즈를 선택해 주세요.) 촬영하고자 하는 방식을 메뉴 버튼에서 6가지 모드중애서 선택합니다. 감도와 지연, 컷수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메뉴는 중간에 있는 4개의 조이스틱 버튼을 사용합니다.  스타트를 누르면 촬영 시작...

 

네로 트리거는 6개의 모드가 있습니다. 번개모드, 사운드모드, 타임랩스모드, 레이져모드, HDR모드, DIY모드입니다. 하나씩 그 기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Lightning Mode : 번개 촬영 모드로 빛의 급격한 변화를 검출하여 이벤트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밝기에 따라 0~99까지 감도를 조절하여 정확히 번개를 잡아냅니다. 0은 최저 감도이며, 99는 최대 감도입니다. 99에 설정하면 조금만 빛이 있었도 연속으로 촬영합니다.  처음에는 70 정도에 놓고 번개의 민감에 따라 값을 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번개를 촬영하려면 타이머 릴리즈로  B셔터에서, 감도는  ASS100-400,   F8-16,   10~30초로 인터벌 촬영합니다.  적정노츨은 주변 밝기에 따라 적당해 조정합니다.  인터벌로 촬영하다 운이 좋은 걸리는 하나 걸리는 식입니다.

 

그러나 네로 트리거는 인터벌 촬영하지 않고,  번개가 나타 날때만 촬영합니다.  적정 노출만 설정하면 네노 트리거가 정확하게 번개를 잡아 냅입니다. 이제 번개 치기만을 기다리면 됩니다. 번개 꼼짝마!

 

 

 

 

 

 

 

 

Sound Mode : 소리를 감지해 자동으로 촬영합니다. 폭발, 유리 깨트리기, 풍선 터트리기, 물에 떨어 뜨리기 등의 고속 이벤트를 캡쳐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모드는 3개(감도, 지연, 잠금)의 하위 섹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Sensitivity(감도) : 사운드 모드의 레벨은 1이 가장 낮은 감도이며, 999은 가장 높은 감도입니다  감도 모드는 1-999 번개 모드보다 10 배 이상 민감도가 높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적당한 소리에 반응하도록 최대한 감도를 조정합니다.필요한 감도를 설정하기 위해 네 방향 컨트롤러의 왼쪽 또는 오른쪽 버튼을 사용합니다

 

Delay(지연) : 지연 시간은 밀리 초 단위로 측정하며, 1ms의 최대 999ms까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Lock(잠금) : 잠금 섹션은 'ON' (싱글 샷)  또는 'OFF'(여러 장) ''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ON은 다음의 촬영 재설정 될 때까지 트리거가 한 번만 카메라 / 플래시를 발광하는 것으로 시작 버튼 다시 누를 때까지 대기합니다. OFF는  소리가 나면 연속헤서 카메라/플레시를 트리거 것입니다.

 

 

 

 

 

 

 

 

 

 

 

Timelapse Mode :  네로 트리거는 인터벌 타이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즉 별도의 타이머 릴리즈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핫슈에 장착하기 때문에 타사 타이머릴리즈 보다 심플하여, 대형 칼라 LCD로 매우 편리합니다. 인터벌 타이머 기능으로 타임랩스 촬영이 가능하며, 별의 궤적을 촬영하는 일주운동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타임랩스 모드는 3개(인터벌, 노출, 리미트)의 하위 섹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Interval(인터벌) : B셔터에서  0.1에서 99.99초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posure(노출) : B셔터에서  0.1에서 99.99초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Limit(리미트) : 최대 9999컷 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Laser Mode : 네로 트리거는 전면에 광센서가 있습니다. 레이저를 광센서에 발사하고, 레이저 신호가 꾾기면 바로 프레임 컷수 만큼 촬영합니다.  적색 레이저 아무거나 사용하여 무방합니다. 출력인 강한 그린레이저는 사용하지 마세요, 고장납니다. 소리가 없이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야생동물 출현이나 밤손님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물방울이나 물건이 낙하는 모습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레이져 모드는 3개(임계값, 지연, 프레임)의 하위 섹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Threshold(임계값) : 레이저의 감도를 0~999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Delay(지연) : 지연 시간은 밀리 초 단위로 측정하며, 1ms의 최대 999ms까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Frame(프레임) : 최대 9999컷 까지 연속 촬영할 수 있습니다.

 

 

 

 

 

 

 

HDR Mode : 네로 트리거는 B셧터에서 HDR 촬영이 가능합니다.. 다른 샛터 모드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HDR 모드는 3개(센터, EV, 프레임)의 하위 섹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Center(센터) : 1/2, 1, 2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EV(브라켓촬영) :  1/3, 1/2. 1, 2스톱 브라켓 촬영이 가능합니다 

Frame(프레임) : 최대 5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DIY Mode : 네로 트리거의 DIY모드는 외부에 어떠한 신호라도 감지되면 촬영할 수 있습니다. 네로 트리거 오른쪽에 2.5mm 스테레오 단자를 사용하여 외부 신호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에서 어떤 결과를 촬영으로 기록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예를들면 바닥 센서 출력 단자에 네로 트리거를 연결하면 누군가 바닥을 밟으면 촬영됩니다. DIY 모드는 3개(임계값, 지연, 모드)의 하위 섹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Threshold(임계값) : 외부의 감도를 0~999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Delay(지연) : 지연 시간은 밀리 초 단위로 측정하며, 1ms의 최대 999ms까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Mode(모드) : Change(외부 신호가 변경될때), Falling(외부 신호가 하강할때),  Rising(외부 신호가 상승할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로 트리거는 콤펙트한 사이즈에 카메라 핫슈에 부착해 사용하기 때문에 심플합니다. 네로 트리거에 릴리즈 케이블과 플레쉬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네로 트리거는 대형 칼라 LCD 화면에 6개의 모드를 단계로 설정하기 때문에 매우 사용하기 쉽습니다.

 

네로 트리거를 사용하려면 먼저 카메라를 적절한 셔터 속도와 조리개 값을 선택합니다. 렌즈는 반드시 메뉴얼에 설정해야 합니다. 

 

릴리즈는 기본 제공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카메라의 릴리즈 타입을 꼭 확인하시고 주문해 주세요. 릴리즈 타입은 각 판매점이나 써비스 센터 및 고객지원 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엑소스카이는 릴리즈 타입에 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교환시 고객님이 왕복 배송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제품사양 : 플러스틱 케이스, 칼라 LCD, 전원스위치, 릴리즈단자, 플레쉬단자, 외부입력단자, 핫슈와 케이블릴리즈,  플레쉬 케이블, AAA 전지 2개 기본 제공, 사이즈 65x95x32mm, 무게 70g (전지와 케이블릴리즈 제외)